기간과 참가비가 조정이 되어 더 많은 기회가 주어지기를 바랍니다.

by rock posted Aug 24, 2022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안녕하세요. 가족이 그곳을 다녀온 멤버의 가족입니다.  유튜브로 뉴스타트를 듣고 있습니다. 

한가지 제안할 일이 있어서 글을 올립니다. 반영이 되기를 바랍니다. 


너무 기간이 길고, 비용이 비싸다는 것이 요점입니다.


제 가족이 암이 걸리고 제가 느낀바 중 하나는 제가 서민이라는 것입니다. 

표적항암제는 배우 비쌉니다. 그 약을 자비로 부담없이 사 먹는 사람들을 보며 제 가족은 한없이 부러워했고 저는 무력감을 많이 느꼈습니다.  

그런데 뉴스타트로 비슷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처음 참가자는 모두 10일 코스를 이수해야 한다고 압니다. 그리고 비용도 150만원이 훌쩍 넘어 가구요.


암과 투병중인 환우들중에 그 비용을 내고 10일동안 참여할 수 있는 사람이 몇이나 될까요?


저도 뉴스타트의 내용에는 찬성하는 사람입니다. 그러나 참가의 벽이 높다고 평가합니다. 

4일이나 5일의 6~70만원 정도의 비용이라면 더 많은 사람들에게 기회가 주어질 것입니다. 

그 형편밖에 안되는 사람들도 뉴스타트를 경험할 자격이 되지 않겠습니까.  그들은 시간과 돈이 없다는 이유로 일반항암을 하면서 죽어가야 할까요?


10일 이라는, 그리고 비싼 비용이라는 장애물을 두고 큰 결단을 해야 참가할 수 있는 것이 지금의 현실입니다. 

제 가족과 알고 지내는 환우들고 결국은 그 벽에서 용기를 못 내고 모두 포기했습니다. 


뉴스타트가 좀 더 접근하기 쉬운 4일, 6~70만원 선의 참가비의 뉴스타트가 되기를 바랍니다. 


지금은 관광상품으로 비유하자면 '해랑전국코스(철도청 관광상품)"에 속할 것입니다. 

원하지만 형편이 안되는 사람들은 이용을 못하는 서비스인 것입니다.